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워크아웃 후기 및 신청방법

by ※¤《》¡¿°※※¥ 2021. 7. 7.

  '대출'이나 세금적인 부분들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약속'의 의미이기 때문에 갚아나가는 것이 중요하지만 상황이 힘들어지면 정확한 약속을 지켜내기가 어려워지게 되는 경우가 많고 더 나아가서 약속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에는 최악의 경우 '압류'까지 당하게 됩니다.

 

 

 

프리워크아웃이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 제도에 해당되는 '프리워크아웃'이란 쉽게 말해서 대출이나 세금적이 부분들에 대한 '금융권'에 해당되는 금액을 연체한 지 '31일 이상이고 89일 이하'에 해당되시는 분들께서 신청해 '연체이자감면, 상환기간 연장'등에 혜택을 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프리워크아웃' 자세한 혜택

 

 프리워크아웃에서 가장 큰 혜택이라고 생각이 되는 부분은 바로 '금융채무불이행자 '로스 등록이 되지 않아서 신용회복에 엄청 유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도입니다. 물론 이러한 큰 장점과 더불어서 '연체이자 감면, 상환기간 연장'에 해당되는 것까지 추가적으로 혜택을 받아볼 수 있기에 '연체기간'만 조건에 맞다면 신청해볼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프리워크아웃의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상환방식'인데 기본적으로 '원리금 균등상환'으로 세팅이 되어있는 제도라서 '채무'에 해당되는 부분을 갚아나가는 것에 있어 '월 상환 금액'자체가 높아 이것조차도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      '프리워크아웃'은 '금융채무불이행자'로 등록이 되지 않기에 신용회복에 큰 유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이기 때문에 초기에 월 납부 금액이 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프리워크아웃 세부적인 내용

 

지원대상

 

 기본적으로 '프리워크아웃' 제도를 이용하기 위한 조건으로 '연체기간 31일 이상 89일 이하'라는 연체기간에 대한 조건이 우선시가 되고 이후에 총채무액이 15억 원 이하( 무담보채무 5억 원 이하, 담보채무 10억 원 이하)로 구성이 되는 것과 더불어 최근 6개월 내 새로 발생하는 채무원금이 총채무액의 30% 미만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       '연체기간 31일 이상 89일 이하'라는 기간적으로 조건이 가장 크게 좌지우지가 되는 부분입니다.

 

 

 

혜택 내용 및 신청서류

 

 '혜택'에 대한 부분은 위에서도 언급을 했었지만 '이자율 인하, 분할상환, 채무감면' 이렇게 총 3가지 부분으로 받게 되는데 무엇보다도 '분할상환' 자체가 무담보는 최장 10년 , 담보채무는 최장 35년 분할상환이 가장 큰 이점이고 더불어 '채무감면은 연체이자에 한하여 감면이 된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이자감면 , 분할상환 , 채무감면에 해당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서류는 '기본'적으로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2개월 이내) ]가 필요하고 이후 ' 소득증빙서류 ' 로서 [ 근로소득자 or 자영업자 ]에 해당되는 부분이 필요하고 추가적인 '기타'적인 부분으로 부동산이라던지 기초수급자, 장애인 등에 해당되는 내용이 있다면 추가적인 서류도 필요하게 되니 '상담'을 진행하실 때 자세하게 물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상담을 진행하실 때 필요로 하는 서류 조건을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담'에 대한 방법은'신용회복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kr '방문 또는 ' 1600-5500 ' 번호로 전화를 하셔서 상담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