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대폰 요금 연체하면 어떻게 될까?

by ※¤《》¡¿°※※¥ 2022. 6. 26.

 휴대폰 요금 연체하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지만 너무 사소한 부분이라서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이렇게 접근하면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이 바로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된다는 것으로서 정상적인 금융활동이 어려워질 수 있다.

 

 

 

휴대폰 요금 연체 신용등급

  휴대폰 요금 연체에서 가장 큰 문제는 '단말기 할부금'이다. 이 부분이 왜 문제가 되냐면 일단 통신요금은 빌린 돈이 아니라서 신용등급 자체에 악영향은 크게 없다고 말할 수 있겠지만 휴대폰 단말기에 대한 부분은 사실 매 월 갚아야 하는 돈이기에 큰 문제가 되어서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다.

 

 

 

 

휴대폰  요금 단말기 할부금

 

 휴대폰 요금에 포함되어있는 '단말기' 할부금에 대한 부분 때문에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되는데 여기에서 많은 사람들이 매 월 소액으로 빠져나가다 보니 얼마나 남았는지에 대한 큰 신경을 쓰지 않아서 시간이 지나 금융활동을 해야만 할 때가 되었을 때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후회를 한다.

 

 

 신용점수는 한번 떨어지게 되는 것은 다시 오르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에 최대한 조심히 다루는 것이 좋은 부분이지만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이런 것이 크게 와닿지 않아서 문제가 된다.

 

 

 은행에서 영업 5일 기준으로 10만 원 이상 연체가 시작되면 신용등급 감점 요인으로 반영을 하기에 이 부분을 꼭 기억하고서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을 권장한다.

 

 

  •   휴대폰 요금에 포함되어있는 단말기 할부금은 소액이라서 크게 신경을 안 쓰게 된다.
  •   신용등급은 떨어지기는 쉽지만 올리기는 어렵다.

 

휴대폰 요금과 신용등급의 관계

 

  단말기 할부금이 포함이 되어있지 않는 상태에서 연체를 하게 되었을 때는 금액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최소 1달~3달까지는 경고에 대한 부분이고 이후에 통신사에서 '추심업체'로 정보를 넘겨버린다.

 

 

  추심업체로 넘기고서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에는 그다음에는 신용 점수가 바닥을 찍고 이런 것에 대한 기록은 최대 5년까지 남게 되어 은행에서 대출을 하려고 한다거나 행위를 할 때 거절당할 확률이 높아진다.

 

 

  '5년'이라는 기록에 대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용회복위원회'를 찾기를 권장하고 연체 90일 미만에 해당이 되었다면 그것에 해당되는 신용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해서 매 월 납부를 하는 부담금을 줄여서 회복을 해보기를 권장한다.

 

 

  •    휴대폰 요금이 계속 연체가 되면 추심업체로 넘어가게 된다.
  •    연체 기록은 최대 5년까지 남게 되어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가 힘들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