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기,장기 연체자 대출 막힌다.

by ※¤《》¡¿°※※¥ 2021. 7. 28.

   기본적으로 적은 금액이라도 연체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많은 분들이 이 정도는 괜찮겠지라고 생각하면서 크게 위기의식을 가지지 않는데 이 것은 너무나도 위험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셔야 하고 또 정확하게 이해를 한 선에서 연체를 지혜롭게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단기, 장기연체자의 기준은?

 

 기본적으로 금융권에서 단기,장기연체자를 정해주는 기준으로는 단기 연체자 10만 원 이상 30일 이상 동안 상환이 되지 못한 채로 연체가 되는 경우 , 장기 연체자는 100만 원이라는 큰 금액과 더불어 3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연체가 되는 기준을 가지고 있고 이것을 통해서 신용평가사에 연체기록이 남아있어 최소 1년부터 최장 5년까지 기록이 삭제가 되지 않아 금융거래가 마비가 됩니다.

 

 

 

 

 

단기, 장기연체자 대출 가능한가?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단기, 장기연체자로 신용평가사에 등록이 되면 문제가 돈이 필요한데 더 이상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볼 수가 없는 상황이 생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풀어 나가야만 할까요? 기본적으로 가장 권장드리는 것은 연체가 될 것 같다고 판단이 되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제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연체를 하게 되는 기간에 따라서 '연체 전 상환조정' , ' 프리워크아웃 or 개인워크아웃 ' 등에 해당되는 채무조정을 받을 수 있게 되고 이것을 통해서 과도한 연체금액을 최장 10년이라는 기간으로 분배가 되어 최소화된 금액으로 월 변제금을 납부하게 되는데 이때에 성실하게 상환을 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     단기, 장기 연체자는 신용평가사에 연체기록이 장기간으로 등록이 되어 금융권에서 대출 거래를 기록이 삭제가 되지 않는 이상은 더 이상 할 수가 없게 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서 연체가 될 것 같다고 판단이 되시는 분들은 '채무조정'을 통해서 납부하게 되는 월 변제금을 성실하게 납부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성실상환자 대출

 

 채무조정을 받아서 6개월 동안 미납 없이 or 미납 1회까지 성실하게 변제금을 상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최소 200만 원에서 최대 1500만 원까지 대출을 해주는데 금액에 대한 부분은 변제금 24회 차까지에 가까워질수록 최고 금액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저신용자들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변제금 24회 납부를 하고서 신용평가사에 연체에 대한 기록이 삭제가 되신 분들을 대사로 '전세특레보증'이라고 해서 최대 3천만 원 채권보전조치 시에 4500만 원까지 전세금을 연 이자율 0.. 05%인 아주 저렴한 금리로 전세자금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     최소 6회의 변제금을 성실하게 미납 없이 납부를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최소 200만 원 ~ 최대 1500만 원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    저신용자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24회 차 납부를 한 분들을 대사로 '전세 특례보증'을 통해 최대 3000만 원 ~ 채권보전조치 시 4500만 원에 해당되는 전세자금을 대출해주고 있습니다.

 

 

연체정보 금융권 공유기준

 

 개인적으로는 연체를 안 하시는 것을 가장 권장드리는데 혹시라도 위에서 글을 읽으시고 10만 원 이상 30일이라는 기준과 100만 원 이상 3개월이라는 기준을 보시고 저 밑으로는 연체를 해도 괜찮겠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실 것 같은데 일단 위에서 언급한 기준은 신용평가사에 연체에 대한 기록이 장기간 사라지지 않고 등록이 되는 기준인 것입니다.

 

 

 

 장기간 연체에 대한 기록이 남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신용평가사에 등록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10만 원 이상 영업일 기준 5일 이상 연체가 된다면 금융권에 정보가 공유가 돼서 대출 만기에 대한 연장이라던가 다른 금융에 대한 기관들의 대출 또한 막힐 수가 있는 아주 치명적인 부분입니다.

  

 

 

 연체에 대한 기준을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소액이라서 괜찮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10만 원 이상 영업일 기준 5일 이상 연체만 되더라도 금융권에 정보가 공유가 돼서 대출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날짜에 맞춰서 납부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