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대폰 요금 미납(연체)하면 신용에 영향?

by ※¤《》¡¿°※※¥ 2021. 7. 9.

   '휴대폰'은 이제 보급화가 되었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을 하고 있는 시대가 왔고 더불어서 또 '스마트폰'으로 일상의 편리함을 누리는 것과 더불어 통신사들도 '대기업'적인 부분으로 성장이 되어서 체계성이 많이 생겼는데 '휴대폰 요금'을 연체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요금 연체하면?

 

   기본적으로 '휴대폰'을 사용을 하고 나면은 사용을 한 것에 따른 '요금'을 내야 하는 '약속'이 되어있는데 이 것을 지키지 않고 미납(연체)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 발신정지 > 수신 정지 > 직권해지 ' 순서로 조금씩 기능들을 사용하지 못하게 처리가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휴대폰 요금 연체 시 불이익

 

   '미납(연체)'를 하고 나서 일반적으로 위에서 언급했던 '발신정지, 수신 정지, 직권해지'에 대한 부분과 더불어서 '연체요금'이 2% 붙는 가산금이 생기게 됩니다.

 

 

4~5개월이 지난 이후부터는 '신용정보회사'로 미납액에 대한 징수 업무가 이관이 되어서 처리가 되기 때문에 이곳에서부터는 '신용점수' 하락과 더불어 '금융기관'에 정보가 등록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서 '신용점수'로 넘어오면서 휴대폰 요금 납부에 대한 부분도 '신용점수'에 반영이 되는데 사실상 '직권해지' 단계에 가서 '신용정보회사' 이관 이후 압류절차 등의 과정에서 연체이력이 공공정보로 반영이 되는 것이고 그전까지는 '신용점수'와 금융기관 정보 등록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휴대폰 요금 미납(연체) 시에 2% 연체요금으로 가산금이 붙게 됩니다.

  •     최종 ' 직권해지 ' 단계에 가서 '신용정보회사'로 이관이 되고 '압류절차' 등의 과정에서 연체기록이 공공정보로 등록이 되고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압류까지 가게된다면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것과 연체정보가 신용평가회사나 금융사에 공유가 되면서 삭제가 되기전까지 대출제한이 생겨 금융활동이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대출제한에 대한 부분은 최소1년에서 최대5년까지이기에 될 수 있으면 압류까지 가지않는 것이 좋지만 가게된다면 최대한 신용회복위원회에 방문하셔서 채무조정 상담을 진행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채무조정을 통해 진행한다면 최소12개월 or 최대24개월 변제금을 매월 연체없이 납부를 한다면 연체정보를 조기에 삭제가 가능할 수 있고 성실하게 상환을 한다면 햇살론,성실상환자 대출,비대면 간편대출 등 최대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요금 '신용점수 ' 올리기

 

  '신용등급'에서 '신용점수'로 바뀌면서 신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들이 추가가 되었는데 이 부분에서 '비금융 정보'에 해당되는 것으로 인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용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주 거래 통장으로 휴대폰 요금을 6개월 이상 납부한 기록이 있다면 이 기록을 바탕으로 신용정보에 관련된 '나이스 지킴이, 올 크레디트' 과도 같은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셔서 '비금융 정보' 반영에 해당되는 기록들을 첨부하시면 신용점수에 반영이 되어 점수를 올릴 수 있게 됩니다.

 

  •     '신용등급'에서 '신용점수'로 바뀌면서 '비금융 정보'를 바탕으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게 됐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 비금융정보 신용점수 영향'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