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대폰 요금 미납(연체)하면 신용점수 영향

by ※¤《》¡¿°※※¥ 2021. 6. 28.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휴대폰'은 이제 거의 안 쓰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이 될 정도로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 휴대폰도 사용을 하는 것에 따른 '사용료'를 내야 하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 미납(연체)이 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휴대폰 요금은 생각보다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또 적다고는 할 수 없는 돈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연체를 하는 경우가 많은 영역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게 될 경우에 불이익을 받는 부분은 금액이 적다면 단계적으로 내가 전화를 받을 수는 있지(수신)만 전화를 걸 수는 없는 것(발신)에 대한 제한과 더불어서 '수신, 발신' 모두 할 수가 없는 상태까지 나아가게 됩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과 신용점수 

 

  사람들이 생각을 하기에는 '휴대폰'은 조금 더 '통신'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미납(연체)을 하면 신용점수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통신적인 연체 정보는 신용등급 때와 달리 '신용점수'로 개편이 되면서 영향을 주는 항목으로 추가되어 이젠 잘 관리를 해야만 하는 부분입니다. 

 

 

 신용점수에 치명타적인 부분은 '요금'적인 부분에서 예외지만 또 다른 부분으로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기계값( 단말기 할부 대금)'입니다. 기계값을 기본 10만 원 이상 3달(90일) 연체하게 되면은 신용점수(등급)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 점은 꼭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휴대폰 '요금'은 '신용등급' 때와 달리 '신용점수'로 개편이 되면서 '통신요금'이 항목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    휴대폰 '기계값(단말기 할부 대금)'은 신용점수(등급)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10만 원 이상 3달(90일) 연체를 하시면 완납을 하더라도 기록에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금융'거래에 치명적인 불이익을 줄 수 있게 됩니다.

  •    '연체기록 조회방법 및 연체기간에 따른 불이익'  앞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연체기록에 따른 '금융'기관의 거래적인 부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휴대폰 단말기 할부 대금

 

  '휴대폰 요금이 본격적으로 신용점수에 반영이 되는데 '신용등급' 때는 사실 반영이 안되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용점수'로 바뀌어도 똑같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통신요금에 대한 부분도 중요한데 여기에서 더욱 중요한 부분이 바로 휴대폰 단말기 할부 대금'입니다.

 

 

  단말기 할부 대금은 '대출이자' 미납과도 같은 정도로서 '신용'에 악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 신용 정보원'에 연체에 대한 부분이 기록이 되고 또 한 번 떨어진 신용점수는 빠르게 회복이 되지 않아서 '집 대출, 자동차 대출 , 기타 대출'적인 부분에서 치명적으로 기록이 남아있다면 모든 부분에서 '거절'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종합적인 결론은 '통신요금'에 해당되는 부분이 이제 신용점수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잘 관리를 하시는 것과 더불어서 '단말기 할부 대금' 같은 경우에는 '대출이자'와도 같은 부분으로써 더욱 치명적이기에 끝까지 납부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휴대폰 요금을 갚을 수가 없는 상태라면 최대한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을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는데 그 이유가 최소12개월에서 최대24개월까지 성실하게 상환을 하면 연체정보를 조기삭제를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체 정보를 조기에 삭제를 시켜줄 수 있다는 것과 더불어서 빠른 신용회복을 위해 소득인증만 된다면 충분히 신용카드도 발급을 해주고 최대 1500만원까지 중저금리로 대출을 해줄 수 있기에 휴대폰 연체금이 많은 상황이라면 최대한 하루라도 빨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