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나 전세자금이 필요할 때 무직자인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다면 활용할 수 있는 대출로 '카카오 뱅크 전월세 대출'이 있다. 기본적으로 2.22억 원 한도이고 최저금리 3.31% , 중도상환 해약금 면제라는 것과 직장인, 사업자, 청년(34세 이하)이라는 조건만 해당이 되면 대출이 가능하다.
카카오 뱅크 전월세 대출
소득이 없거나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직장인도 만 19~34세 무주택 청년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이사날짜가 주말이나 공휴일이라도 대출 실행이 가능하고 원하는 시간에 대출금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집주인에게 대출금을 송금할 수 있다.
서류제출에 내용
서류제출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편리함은 일반 시중은행과 달리 서류제출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능하다는 것이고 번거롭게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복잡한 서류 제출을 안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인증서로 간편하게 서류제출을 할 수 있고 인증서가 불가능한 서류는 이미지로 촬영하여 제출할 수 있는 편리함으로 연차를 쓰고 가는 등의 불편함에서 많이 덜어지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전월세 보증금은 기본적으로 보증금의 최대 80% , 2.22억 원까지인데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최대 90% , 1억 원까지 가능하다는 점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은 임차보증금이 7억 원 이하, 수도권 외 지역은 5억 원 이하일 경우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차보증금에 대한 조건만 해결이 된다면 어느 정도 대출은 나온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전월세 대출 유의사항
1일 접수량 제한이라고 해서 원활한 서류 접수 및 처리를 위해 1일 서류 접수량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일자 서류접수가 일찍 마감이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여유 있게 진행을 할 수 있도록 기간을 맞추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신청 가능 기간은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시간은 06 ~ 23시까지이기에 시간을 잘 지켜서 하면 좋은데 될 수 있으면 최대한 아침 일찍이나 저녁시간에 하는 것이 밀리지 않고 좋을 수도 있다.
[서류제출 가능시간]
평일 = 08~22시 , 토요일 = 08~22시
일요일, 공휴일 제출 불가
[대상자: 전월세 보증금 대출]
근로소득자(현 직장 재직 1년 이상) 또는 사업소득자
부부합산 보유주택 1 주택 이하
1주택 보유자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1억 원 초과 또는 시세 9억 원 초과 주택을 보유한 경우 대출 불가
2020.7.10 이후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대출 불가하다.
[대상자: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잔금일 기준 만 34세 이하라는 나이에 대한 조건이 있다.
근로소득자(재직기간 무관) , 사업소득자, 기타 소득자 또는 무소득자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 원 이하이며 무주택자라는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
[ 배우자 동의 및 소득확인 ]
기혼인 경우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며 ,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 주택인 경우 배우자 소득 화인을 위한 서류제출이 필요하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경우 주택 보유 관계없이 배우자 소득확인이 필요하다는 점이 다른 부분이고 배우자가 주택금융공사가 보증한 대출을 보유하고 있거나 미성년자 또는 외국인일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하니까 이 점을 유의해야만 한다.
[ 실거주 및 주택소유 여부 확인]
대출실행 후 아래의 사유 발생 시 대출금 전액을 즉시 상환해야 하며, 대출 만기 시 기간 연장이 불가능하다.
1. 실거주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2. 부부합산 2 주택 이상 보유한 경우
3. 시세 9억 원 초과 주택을 취득한 경우
4.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기본적으로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확률상 신용 1~9등급까지도 나오는데 연체가 있고 신용불량자에 해당되는 등급에 포함이 되는 등의 큰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전월세 보증금이 대출이 될 수 있는 상품이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같은 경우에는 보증금의 90%까지 대출이 나오기 때문에 시드가 많이 없는 청년과 사회초년생에게는 너무 좋은 상품이니 알아두고 기회가 된다면 활용해보길 권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