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 유스 대출받는 핵심적인 방법

by ※¤《》¡¿°※※¥ 2022. 8. 27.

 햇살론 유스는 근로자, 대학생, 청년에게 최대 3.5 금리에서 1200만 원의 한도에서 생애 1회만 제공해주고 있는 대출상품이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심사 자격을 받고 합격을 하면 일반 보증서를 발급받아서 기업, 신한, 전북은행에서 최종적으로 대출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햇살론 유스 핵심

 햇살론 유스 상품은 일반적으로 만 34세 이하 , 연 3500만 원 이하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지만 보증신청일 현재 대학생 or취준생 or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 중인 사람에게 대출이 된다는 것이 핵심이다. 신용조건은 없다는 것이 장점이고 전국에서 신청해서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에 될 수 있으면 저금리에 거치기간 8년 상환 7년의 조건이라면 무조건 받는 것이 좋다.

 

 

 

 

햇살론 유스 세부내용

 햇살론 유스 같은 경우에는 거치기간이 8년이다.

 

 

 거치기간이란 기간 동안 원금을 상환하지 않고 이자만 내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대학생, 취준생, 사회초년생 1년의 범위에 있을 때에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이다.

 

 

햇살론 유스는 최대 1200만 원의 한도를 가지고 있지만 1년에 600만 원까지만 가능하고 반년에 300만 원까지만 대출한도를 갖추고 있다.

 

 

 기본적으로 거치기간을 8년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대학을 졸업한다거나 취업을 한다거나 등의 상황으로 연결이 되면 본격적으로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서 원금과 이자를 갚아나가는 플랜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어플에 들어가면 [햇살론 유스 신청하기]가 있다.

 

 

 햇살론 유스 신청하기를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보증'에 대한 과정이 되는 것이고 이때 대학생 or 취준생에 위치해 있다면 소득에 대한 부분이 제한적일 수 있어서 될 수 있으면 '해당 사항 없음'으로 선택하고 용돈을 50 정도 받는 것으로 설정을 하면 그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기존에 대출이 있는 상태에서 용돈의 액수가 너무 많으면 보증서를 신청하지도 못하고 거부가 되기에 50만 원으로 적어보는 것을 권장한다.

 

 

 

 알바를 하고 있어서 소득확인에 대한 부분이 열려있고 재직확인을 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면 충분히 더 대출 확률을 높일 수 있으니까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진행을 하면 될 것 같다.

 

 

 

 <보증신청>을 하고 나면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해당되는 <제출서류>를 준비하라고 한다.

 

 

 

 제출서류를 적혀있는 대로 준비를 해서 신청을 해두면 그 이후 보증심사를 거쳐서 승인이 되었을 때 [기업, 신한, 전북] 은행 어플 or 방문을 해서 대출신청을 하면 된다.

 

 

 

 최근에는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으로 진행을 하는 중이고 은행 어플에서도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도록 모두 세팅이 되어있으니까 될 수 있으면 비대면으로 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보증신청]에 대한 부분을 마치고 나면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이수 필수>에 해당되는 부분으로 4편의 동영상 강의를 100%로 들어야만 한다.

 

 

 동영상은 10분 정도 미만으로 되어있어서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이고 들으면서 충분히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라고 생각하기에 주의 깊게 듣는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햇살론 유스 상품은 자신의 소득에 비해 기존 대출이 과도한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대출이 거절이 되는 경우도 있고 또 연체를 했다거나 한다면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신용'이 안 좋다고 생각하기에 거절될 확률이 있으니까 될 수 있으면 기존의 대출 규모를 줄이면서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