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워크아웃 대출받는법은?

by ※¤《》¡¿°※※¥ 2021. 7. 31.

  채무가 많아지게 되면 사실 연체에 대한 확률이 높아지게 되고 이것으로 인해서 하루하루 피 말리는 느낌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데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서 '채무조정'을 진행을 해서 안정적인 연 이자로 추가적인 대출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리워크아웃 대출 가능한가?

 

 기본적으로 프리워크아웃에 해당되는 조건 자체가 연체 30일 이상 90일 이하 미만인데 이것에 해당되는 부분이 '단기 등록 연체자'로 해당이 됩니다. 그래서 신용평가사에 최소 1년에서 3년 미만으로 연체에 대한 기록이 등록이 되어 삭제가 되지 않는데 이것은 결국 금융권의 마비를 일으켜 대출을 받을 수가 없게 만드는데 워크아웃을 진행하면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프리워크아웃 대출방법은?

 

성실상환자 대출

  

 프리워크아웃을 진행하고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성실상환자 대출'이 있습니다. 채무조정을 진행해 월 변제금을 미납 없이 최소 6회 이상 납부를 했을 경우에 한도 최소 200만 원부터 최대 24회 납입까지에 대한 한도 최대 1500만 원까지로 대출을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상담을 받고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   월 변제금을 미납 없이 최소 6회 이상 납부를 해을 경우에 '성실상환자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 대출

 

 프리워크아웃 같은 경우에는 월 변제금을 12회 미납 없이 납부를 했을 때 '단기연체 차 등록'이 되어있었던 신용평가사에 기록이 삭제가 되고 이것으로 인해서 이제 신용에 자유를 찾아 '저신용자'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에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저신용자의 주거안정을 위해 '전세 특례보증'을 서주어서 최대 3천만 원(채권보전조치 시 4500만 원)의 한도로 전세자금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햇살론, 미소금융 등

 

 기본적으로 프리워크아웃 월 변제금을 미납 없이 12회까지 납부를 했을 경우에 신용평가사에 연체에 대한 기록이 삭제가 되어 '저신용자'로 변하기 때문에 '저신용자'분들께서 활용해볼 수 있는 정부지원 상품으로 '햇살론, 미소금융'등의 상품이 있고 이 것이 신용회복위원회와 연계가 되어있기 때문에 복잡하신 경우에 신용회복위원회에 전화 or방문상담을 통해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프리워크아웃 월 변제금 12회 납부 이후에 '저신용자'로 바뀌기 때문에 '햇살론, 미소금융'등의 상품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대출 진행은 상담 진행

 

  프리워크아웃을 진행하시면 위에서 언급을 한 대출상품을 진행해볼 수 있는데 어려울 것 없이 조건에 해당만 되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상담을 받고 큰 이유가 없다면 전부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가지지 말고 콜센터는 ( 1688-8114 ) or 방문 or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