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정해진 날짜에 내야만 하는 대출이자, 세금 등을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에 따른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그것에 따른 다양한 방법들로 제약이 가해 지거나 하면서 결국에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개인워크아웃'을 많이들 진행하고 계시고 있는 요즘입니다.
개인워크아웃 대출 유무
이 포스팅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개인워크아웃' 제도를 진행해서 성공적으로 '승인'을 받아 채무를 갚아 나고 계신 분들일 가능성이 높기에 '개인워크아웃'제도에 대한 설명은 넘어가고 '대출'에 대한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워크아웃 대출 가능
기본적으로 '개인워크아웃'은 신용회복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받고 운영을 할 수 있는 '1 금융권'에 대한 대출은 어렵다고 판단이 되지만 납입을 한 횟수에 따라서 최소 5번 정도 개인워크아웃에서 매 월 납부해야 하는 돈을 납부했을 때 '대부업체 일부 '에서 대출을 신청해볼 수 있다고는 하지만 확률적으로 신용회복 중이라서 승인 확률이 사실 높은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대부업체 일부 ' 와 더불어서 '주부'이신 분들이라면 '등본상 배우자'가 있을 경우에 '무직자'와 관련된 대출을 진행해볼 수 있는데 이것은 '무직자' 전형 대출이기 때문에 확률적으로는 조금 더 높다고는 판단이 되고 마지막으로 공식적으로 '24회 차'까지 납부를 했을 때 '공공 정보'삭제가 되어 '햇살론, 햇살론 17 ' 등의 상품을 신청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 '개인워크아웃' 5회 이상 납부를 했을 경우에 '대부업체 일부' 가능성이 있지만 확률이 높은 편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 '무직자' 전형으로 등본상 배우자가 있으신 '주부'님들께서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 월 24회 차까지 납부를 하면 '공공 정보'가 삭제가 되기에 이때에 ' 햇살론, 햇살론 17 ' 상품에 도전을 해볼 수 있게 됩니다.
'개인워크아웃 '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공식'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대출인데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을 하고 있으신 분들과 더불어서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들이라면 [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 등에 해당되는 목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 6~8개월 상환 = 최대 200만 원
- 9~11개월 상환 = 최대 300만 원
- 12~23개월 상환 = 최대 1,000만 원
- 24개월 이상 = 최대 1,500만 원
상환방식과 금리
상환방식은 5년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에 해당되는 상환을 할 수 있고 대출금리는 학자금(연 2.0%)을 제외한 나머지는 연 4.0% 로 낮은 대출금리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1 금융권을 사용할 수 없고 또 '대부업체'에 해당되는 것들을 높은 금리로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확실히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는 제도입니다.
대출금액에 대해서는 채무조정이나 변제금 상환기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고 무엇보다도 성실상환 이력, 소요자금 증빙 여부, 대출금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다르게 잡힌다는 것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만 70세 이상 고령자, 한부모가족 등의 경우 기본금리의 70%가 적용이 됩니다.
- 대출 상환방식은 5년 이내 ' 원리금 균등분할 ' 상환입니다.
- 학자금 연 2.0% 제외하고 나머지는 전부 4.0% 금리입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70세 이상 고령자, 한부모가족 등의 경우 기본금리 70% 가 적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