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채무조정 기록은 언제 삭제되나?

by ※¤《》¡¿°※※¥ 2021. 8. 1.

 과도하게 연체가 되면 자연스럽게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서 채무조정을 알아보게 되는데 이러한 연체에 대한 기록과 더불어서 채무를 진행을 했다는 기록은 계속해서 남는 것인지 아니면 삭제가 되는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또 답답해하는 것 같습니다.

 

 

 

채무조정에 대한 연체기록

  

 연체가 지속이 되면 자연스럽게 '신용평가사'에 단기 or장기연체 등록자로 등록이 되어서 최소 1년~5년까지 삭제가 되지 않아 금융권 대출을 받는 것에 마비가 와서 정말 많은 기회들을 포기해야만 하는 상황으로 연결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 '연체'인데 채무조정을 받으면 프리워크아웃 12회 or개인워크아웃 24회 납부 시에 '신용평가사'에 연체기록이 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을 받은 기록은?

 

 연체에 대한 상황으로 상황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채무조정'을 받기는 했지만 앞으로의 사회생활이나 금융권의 생활에 대해서 걱정을 하는 부분이 바로 '채무조정'을 받았다는 기록이 남지 않을까라는 걱정 때문인데 일단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채무조정을 진행하는 중에는 기록이 있지만 월 변제금을 완납을 했을 경우에는 삭제가 된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채무조정을 진행하는 중에는 기록에 남아있지만 이후에는 사라진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체에 대한 부분

  

  결론적으로는 연체에 대한 기록은 최소 1년~최대 5년간 신용평가사에 삭제가 되지 않고 남는다는 것인데 만약 채무조정을 받았다면 최소 1년~최대 2년에 삭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고 '채무조정'을 받았다는 기록에 대해서는 월 변제금을 모두 전액 완납을 했을 경우에 삭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    연체에 대한 기록은 최대 5년까지 남고 , 채무조정 기록은 변제금 완납 시 삭제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