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채무조정중인데 대출 받을려면?

by ※¤《》¡¿°※※¥ 2021. 7. 29.

   채무가 많아서 갚아야만 하는 금액의 사이즈가 커지게 되면 사실 대부분 감당할 수가 없다는 생각으로 정해진 날짜에 금액을 갚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런 경우 마지막으로 연체를 생각하셔서 결국 나중에 '채무조정'을 받게 됩니다.

 

 

 

채무조정 중인데 대출 가능한가?

 

 기본적으로 연체를 하고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이 들어가게 되면 유일하게 '연체 전 채무조정' 제도 같은 겨우 에 단기 연체자 등록이 안 되는 이 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려고 할 때 채무조정에 대한 내역이 있기 때문에 대출이 어렵다는 점이 있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채무조정 중에 대출받는 방법

 

성실상환자 대출

 

 개인적으로 채무조정을 승인을 받았다면 최소 6회 이상 미납 없이 성실하게 상환을 했을 때에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성실상 환자들에게 대출을 해주고 있는데 한도는 최소 200만 원에서 변제금 최대 24회까지 납입을 했을 때 1500만 원의 한도까지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성실하게 상환을 납부를 하다 보면 24회가 됐을 때 '연체 전 채무조정' 같은 경우에는 신용평가사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이 안 되지만 '워크아웃'은 신용평가사에서 기록이 삭제가 되는데 이러한 분들을 대상으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전세 특례보증'을 서주어 저신용자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전세자금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댓글